스티브 잡스에서 팀 쿡으로

애플홈피 참조

 스티브 잡스가 사망 후 팀 쿡이 CEO로 자리 잡으면서 혁신적이지만 폐쇄적인 제품을 내놓던 애플에서 새로운 애플로 변화했습니다. 잡스는 한 손 터치를 좋아해서 액정 화면 4인치를 넘으면 안 된다고 했지만 팀 쿡은 대화면 스마트폰으로 변화된 디자인의 ios등을 내놓으면서 판매량이 점점 변화했습니다. 이후 회사는 외형적으로 많은 변화가 생기고 성장했습니다. 팀국이  들어오면 변화한것은 바로 중국 시장이였습니다. 잡스땐 중국에서 짝뚱 아이폰을 만들고 해서 중국을 싫어 하였습니다. 그러나 팀쿡은 달랐습니다. 중국에서의 시장 가능성을 알아보고 적극적으로 시장 진출하였습니다. 그 후 중국은 미국 다음으로 큰 시장이 되었습니다. 지금은 중국의 스마트폰이 많은 발전 하여, 중국시장을 중국 제품으로 점유률 넘기주긴했지만 팀쿡의 도전은 정말 대단합니다. 

 

애플은 소프트웨어 기업?

아이폰 11에 적용한 IOS 13

 

애플은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에도 많은 신경을 쓰게 됩니다. 애플의 운영체제인 iOS와 MacOS, 아이튠즈, 애플 TV, 아이클라우드, 각종 소프트웨어들이 편리하고 직관적으로 만들어 습니다. 그런 관계에서 구글과 애플은 라이벌 관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글에게는 애플의 iOS와 맥북에 대적하기 위한  안드로이드와 크롬북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둘은 라이벌이 아니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소프트웨어 부분에서는 둘은 라이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짐바브웨에도 있는 애플 스토어가 한국의 없다?

애플스토어는 애플에서 직접 운영하는 유통채널입니다. 2020년 기준 국내에서 하나가 있는데요. 과거에는 짐바브웨에도 있는 애플 스토어가 한국에 없다고 해서 많은 비난을 받기도 했었습니다. 애플이 우리나라에서 제공하지 않는 서비스는 이 외에도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애플 페이, 분실 기기 위치 추적, 애플 카드 등 그 종류가 많이 있습니다. 한국에서 애플 제품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사실 많은 불편함을 겪고 있습니다. 

'글로벌기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론머스크의 신세계(테슬라2편)  (0) 2020.04.21
일론머스크의 신세계 (테슬라편)  (0) 2020.04.19
애플 파헤치기2  (0) 2020.03.26
애플 파헤치기 1  (0) 2020.03.17
구글의 3대 M&A(딥마인드편)  (0) 2020.03.1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