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검색: 구글의 딥마인드

 안녕하세요. 꾸찌입니다. 이번글은 구글의 M&A 세번째 이야기를 할껀데요. 구글의 빅데이터의 대해서 정말 대단하고 생각합니다. 수억명이 하루의 수억개를  검색하고 그것 통계를 내어 새로운 사업을 진행한다. 입이 쫙 벌려질것 같은데, 세상을 바꿀수있는 산업이고 사람에 할일이 없어질것 같은 생각이 듬니다. 정말 두렵기도하고 정말 편해질것 같습니다.

1.구글의 세번째 신의 한 수인가?

이세돌과 알파고에 세기의 대결[YTN참조]

 미래를 위해 배팅한 구글의 3번째 배팅으로1조 달러 기업의 견인차로 알려진 딥마인드 (인공지능 AI프로그램 개발회사)입니다. 우리가 잘 알고있는 알파고 입니다 . 알파고는 이세돌 9단과 세기의 바둑 대결로 더욱더 유명해진 인공지능 프로그램입니다.  알파고는 딥마인드가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2014년 40억달에 인수했습니다. 딥마인드는 머신 러닝( 기계 학습/자신의 동작을 스스로 개선할 수 있는 슈퍼 컴퓨터의 능력)과 신경과학 기반의 스스로 학습하는 컴퓨터 알고리즘을 개발했다.

2.인간을 뛰어넘다.

 

 스스로 정보를 처리함으로서 특정분야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있는 '범용 학습 알고리즘'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구글은 근래에 들어 인공지능 분야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딥마인드는 헬스 케어, 기후변화, 자율주행차, 개인비서 등 사회 전 분야로 확대한 서비스 사업에 적용할수 있는 범용 인공지능을 개발할 계획에도 있습니다.

 

3.터미네이터의 역습???

터미네이터 [터미네이터:참조]

 공상 과학 영화에서 AI를 탑재한 터미네이터들이 인류를 멸망시키는 소재가 다루어지고 있고, 이것은 현실세계에서도 충분히 구현 가능한 시나리오가 되고 있고, 이처럼 스스로 생각하고 스스로 행동하는 것이 인간과 같은 생각을 하지 않고 다른 윤리적으로 생각을 하게 된다면 인류는 멸망이 될 수도 있다. 그리하여 구글에서는 윤리 위원회를 개설해 스스로의 기술 윤리를 관리하는 조직을 만들어냈다.

 

딥러닝의 머신 러닝

4.딥마인드의 대표적인 연구 3가지

 

 1.NHS(National Health Service)[잉글랜드,스코틀랜드,웨일스의 공공 건강 서비스]와 파트너쉽을 맺고 머신     러닝을 이용  해 생명을 위협하는 상황을 시각적으로 감지하도록 하는 연구. 

 

 2.인공지능 프로그램 중 바둑 프로그램인 '알파고' , 스타크래프트 인공지능 '알파스타' 개발. 


 3.머신 러닝 기법중 최적화 분석용으로 가장 효과적인 강화 학습( Reinforcement Learning) 활용. 이것은       미래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의사결정을 스스로 학습하는 방법이다.

'글로벌기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 파헤치기3  (2) 2020.03.27
애플 파헤치기2  (0) 2020.03.26
애플 파헤치기 1  (0) 2020.03.17
구글의 3대 M&A(딥마인드편)  (0) 2020.03.10
구글의 3대 M&A(유튜브편)  (0) 2020.03.07
구글의 3대 M&A (안드로이드편)  (0) 2020.01.2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