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는 배터리 충전소

슈퍼차저 충전소

 전기차는 친환경적이지만 문제가 하나 가지고 있습니다. 배터리를 충전을 할 때 쉽게 배터리를 충전하기 힘이 듭니다. 최근에는 전기차 충전소가 많이 보급되고 있긴 하지만 과거에는 전기차 충전 인프라가 없어 많은 사람들이 전기차를 구매하기를 꺼려했습니다. 테슬라는 이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 세계에 테슬라 전용 충전소를 설치하기 시작했습니다. 원래 한 동안은 충전소를 이용하는 가격은 차 값에 모두 포함되어 있어 따로 추가 비용을 낼 필요가 없었지만 현재는 요금을 지불하고 충전해야 한다고 합니다. 현재 테슬라 전용 급속충전소인 '슈퍼차저 스테이션'은 국내 전국에 24곳 있고 완속 충전소인 '데스티네이션 차징 스테이션 사이트'에는 400여 개의 충전기가 비치되어있습니다. 이본채 테슬라 코리아 컨트리 디렉터는 추후 180대 이상을 더 늘리겠다고 하였습니다. 

테슬라 자동차는 비싸다?

모델3

 테슬라 자동차의 가격이 비싼 편이긴 하지만 유지비는 그렇게 많이 들지 않는다고 합니다. 타이어나 와이퍼 같은 부품만 정기적으로 교체해주면 된다고 합니다. 물론 배터리나 냉각수 등은 주기적으로 체크해야 하지만 기존의 차에서는 소모품이었던 오일, 팬 벨트, 스파이크 플러그 같은 많은 부품들은 전혀 교체할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이것이 테슬라가 혁신으로 불리는 이유입니다. 같은 성능에 저렴한 유지비까지, 안 살 이유가 없어서 사람들이 테슬라를 사는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테슬라의 숨겨진 이스터에그.

이스터에그 전체모음 및  산타모드

자신들의 차량 곳곳에 이스터 애그를 숨겼놓았습니다. 이스터에그는 영화, 책, DVD, 소프트웨어, 비디오 게임 등에 숨겨진 메시지나 기능을 뜻합니다. 우선 터치스크린에 007이라는 코드를 입력하면, 007 영화에서 등장했던 잠수함 자동차가 화면에 등장하는 이스터에그가 있습니다. 그리고 제로백을 2.4초로 만들어주는 '터무니없는 모드', 크리스마스 기념 모드, 무지개 모드, 그리고 심지어 테슬라 자동차의 터치스크린을 스케치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모드까지 존재한다고 합니다. 

테슬라자동차 S3XY->SEXY 였다?

테슬라의 사이버 픽업트럭

2020년 4월 기준 현재까지 출시된 테슬라의 모델은 로드스터, 모델 S, 모델 3, 모델 X, 모델 Y와 사이버 트럭이 있습니다. 월래 모델3는 모델 E로 출시될 예정이었지만, 상표권 문제 때문에 모델 E라는 이름이 모델3로 바뀌게 되었다고 합니다. 2019년 11월 테슬라는 세단과 로드스터뿐만 아니라 픽업트럭까지 출시하면서 제품의 범위를 넓히겠다는 의지를 보였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는 화물 트럭까지 전기차로 생산하겠다는 야심 찬 계획을 세워두었습니다. 

스페이스X를 타고간 로드스터

스페이스 X 프로그램에 의해 우주에 간 자동차라는 기록을 보유한 테슬라는 앞으로 이 기록뿐만 아니라 수많은 기록들을 세우면서 전기차 업계의 선두두자로 발돋움하게 될 것 같습니다. 앞으로 테슬라는 많은 발전을 할 것이고 한동안 전기차 업계의 1등을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글로벌기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론머스크의 신세계(번외편)  (0) 2020.05.11
일론머스크의 신세계(스페이스X 2편)  (0) 2020.04.29
일론머스크의 신세계 (테슬라편)  (0) 2020.04.19
애플 파헤치기3  (2) 2020.03.27
애플 파헤치기2  (0) 2020.03.2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