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의 이커머스 무조건 1등이야!

아마존 닷컴은 한국의 쿠팡, 옥션 같은 언텍트기업입니다.

아마존은 미국 이커머스 사장에서 47%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2위는 이베이는 6.1%,

3위 월마트 4.6%입니다.

미국의 내수 시장을 장악하고 있어서 성장은 폭팔적으로 늘어 날수 밖에 없습니다. 

 

아마존의 물류센터

아마존 FBA-아마존 창고에 다가 물건을 갖다 놓습니다.

주문이 들어오면 아마존이 직접 배송을 해주는 방식입니다.

오픈마켓과 이마트처럼 직접 배송해주는 것과 합쳐있습니다. 

굉장히 독특한 컨셉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마존은 엄청한 물류센터가 가장 대표적으로 떠오는 곳입니다.

물류센터 투자를 엄청나게 했습니다. 

그럼으로써 배송과 물류센터를 따라갈 수가 없습니다.

1초당 처리되는 주문이 460건입니다.

그리고 21세기 베조스도 물류의 혁신을 이루었습니다.

아마존 자체 택배가 페덱스와 UPS에 물량에 육박하는 택배 배송을 매년 성장하고 있다.

아마존은 당일배송을 미국 인구 72%에게 당일 및 익일 배송 서비스를 제공할 수 하였습니다.

그리고 프라임 회원은 연간 119달러(13만 원)를 지불하고,

빠른 무료배송(2일 이내 배송)을 받고 있다.

 

아마존 뮤직

음악 서비스 분야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건 스포티파이(Sportify)입니다.

지금 1억을 넘어섰지만 2018년 회원 증가율은 25%로 줄어든 상황입니다.

그러나 3위인 아마존 뮤직은 회원수가 6000만 명가량이지만 지난해 70% 증가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마존의 프라임 회원이라면 100만 곡을 무료로 들을 수 있다.

 

아마존의 트위치

미국 온라인 유통 공룡인

아마존은 자회사 트위치의 '생방송 스트리밍 서비스'를

무기로 세계 최대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의 아성을 위협하고 있다.

녹화방송의 초강은 여전히 유튜브지만,

온라인 생방송 시장은 트위치가 꽉 잡았습니다. 

 

아마존의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게임 스트리밍 사업에도 진출할 것으로 보인다.

미국 IT매체 테크 크러치는 아마존이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으며,

이르면 내년 출시를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마존이 자사의 인공지능 플랫폼 알렉사를 게임에도 적용할 것이며,

2020년에는 자체적으로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아마존 OTT

프라임 가입은 멤버쉽에 가입했다면,

소위 '프라임을 알차게 이용하기위해'프라임 비디오를 시청하게 된다'

그리고 프라임비디오를 이용한다면,

자연스럽게 택해야 하는 옵션으로 선택하게 된다. 

아마존 Fire TV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는

유튜브, 넷플릭스, 디즈니+, 애플 TV 등 대부분의 콘텐츠 시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마존의 프라임

아마존 많은 사업들을 하게 되는데,

그것들을 모두 통트러 궁극적인 목표는 있습니다. 

아마존 프라임을 사용하는 사람을 늘리겠다 것입니다.

아마존의 이용권 같은 것인데,

이것을 많이 파는 게 최종 목표입니다.

한번 아마존 이용권을 사면 벗어날 수 없게 하는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아마존의 프라임의 해택

 

1. 이익보다는 최저가로 시장을 지배하는데 우선을 둔 것입니다. 

2. 아마존은 가격 경쟁력을 갖기 위해 때로는 손해를 보면서 까지 제품을 판매하기도 했습니다. 

3. 그 결과 많은 충성고객들이 생겨났습니다. 

4. 연회비 119달러를 지불하고 프라임회원에 가입하면 택배비를 무제한으로 면제해주고 있습니다.

5. 넷플릭스와 유사한 서비스인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스트리밍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해주고 있습니다.

6. 프라임 회원들에게 미국 전 지역을 당일배송 구간으로 만들었습니다. 

7. 현재 프라임 전 세계 유로회원이 아직 1억 명 정도이며, 아마존의 가격 경쟁력과 우수한 고객 서비스로 봤을 때

   성장성  아직도 많이 남아있습니다. 

 

 

아마존은 독점기업인 분할될까?

그런데 왜 그들은 반독점법에 의한 제재를 받지 않을까요?

그 이유는 바로 '이익'을 내려고 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반독점법은 소비자를 위한 법입니다. 

독점을 하면서 이익을 내지 않고 있다는 것은 소비자가 싸게 이익을 보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나 저가 정책을 한다는 것은 진정한 소비자를 위한 것일까요?

글쎄요 아무도 그 말을 믿지 않을 것입니다. 

미국 대법원에서의 결론은 이렇습니다. 

"경쟁자의 저가 정책에 대해 반독점법 위반으로 불법이라고 하려면,

 1. 가격이 비용 이하여야 하고,

 2. 그렇게 팔아서 입은 손해가 나주에 메꿀 수 있을 것이라는 합리적인 전망이 있어야 한다. 

 

제프 베조스는 언제나 '소비자는 왕, 언제나 최저가'를 외치며 실행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독점적 지위를 이용해 돈을 벌려고 한다는 합리적인 전망이 나타날 수 없습니다. 

그리고 반독점법은 누군가 재소해야 합니다.

경쟁자가 시장에서 퇴출되기 직전에 쓸 수 있는 마지막 수단이 반독점법으로 소송을 제기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경쟁자가 이미 죽어버렸다면 소송은 없을 것입니다. 

손해를 보면서까지 가격을 낮추고, 경쟁자가 무너질 때까지 기다립니다. 

아마존은 새로운 시장으로 영역을 확장한다.

 

1. 좋은 회사를 높은 가격에 인수

2. 아마존 플랫폼에 끼어넣어 더 많은 소비자의 관심을 받으면서 가격은 손해를 볼 정도로 대폭낮춥니다. 

그렇게 모든 수단을 낯춥니다. 거래처의 공급 가격은 낯 우고, 정책을 따르지 않으면 불이익을 줍니다. 

하지만 이용자나 소비자에게는 한없이 관대합니다.

3. 경쟁자가 무지고 규모의 경제를 달성하게 됩니다.

4. 규모의 경제에 의해 수익이 나기 시작합니다.

5. 돈을 벌면, 다시 좋은 회사를 인수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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